학교기관검색
학교기관검색 ※ 연금수급자인 경우 퇴직한 기관명 또는 기관코드로 검색하세요.
기관명or기관코드
기관명 | 우편번호 | 주소 | 전화번호 | 기관코드 | 법적용 | 학교상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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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이행표준
재직기간 관리
- 부담금과 급여산정의 기초가 되는 고객의 기준소득월액을 정확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재직기간 관리업무(신분변동, 합산 등)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를 위해 다음 업무를 접수일 기준으로 이행목표 처리기간 내에 처리하겠습니다.
구분 | 이행목표 처리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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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변동(임용, 퇴직 등) | 4일 이내 |
군복무기간 산입 | 7일 이내 |
부담금 / 대여 자동이체 신청 | 7일 이내 |
※ 서류보완, 타 기관 조회기간, 공휴일 및 문서 폭주, 재난발생 시 등의 경우 기간에서 제외
급여
- 고객의 퇴직 등에 따른 급여청구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급 처리하겠습니다.
- 급여지급 불가 판정 시 구체적인 사유와 심사청구 제도를 즉시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를 위해 다음 업무를 접수일 기준으로 이행목표 처리기간 내에 처리하겠습니다.
구분 | 이행목표 처리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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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일시금, 연금, 유족연금 등) | 7일 이내 |
사망조위금 | 3일 이내 |
연금수급자 전환업무 | 5일 이내 |
재해보상
- 고객의 재해보상(직무상요양 신청 등) 청구 및 문의 시 청구서류 준비 및 제출이 1회에 처리될 수 있도록 자세히 안내하겠습니다.
- 재해보상급여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급여 심의회와 전자심의회를 병행하여 운영하고, 심의 결과를 심의회 종료 후 1일 이내 문자로 안내하겠습니다.
- 재해보상급여를 지급하지 못할 경우(부결 시) 구체적인 사유와 심사청구 제도를 함께 안내하겠습니다.
대여
- 고객의 생활안정에 필요한 자금 신청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급 처리하겠습니다.
- 대여지급 불가 판정 시 구체적인 설명을 제공하겠습니다.
- 대여의 지급은 접수일을 기준으로 이행목표 기간 내에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분 | 이행목표 처리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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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고학자금 | 4일 이내 |
생활자금 | 1일 이내 |
※ 서류보완, 타 기관 조회기간, 공휴일 및 문서 폭주, 재난발생 시 등의 경우 기간에서 제외
복지사업
- 고객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복지사업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이 복지사업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제휴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점검·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 전화는 소속,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고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설명하겠습니다.
- 공단 상담실을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항상 친절하고 정중하게 대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하겠습니다.
- 공단 홈페이지를 통한 연금정보 확인 및 상담요청 등이 편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우편, 팩스 등을 이용한 제증명서 발급 및 상담요청 건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고 결과를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및 비밀보장
- 고객의 연금정보는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견 수렴 및 개선(보상)
- 공단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시정·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전화, 우편, 팩스, 인터넷 등으로 언제든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 - [물어보세요], [제안/신고센터], [공단에 바란다]
- 전화 : 1588-4110 (연금Dream 콜센터)
- 팩스 : 02-2070-3026(연금운영실)
- 전남 나주시 문화로 245 (빛가람동) 연금운영실 (우편번호 : 58326)
- 고객이 아래와 같은 불만족 사유를 겪으신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000원 상당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 담당자의 잘못으로 교직원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신 경우
- 고객 요청사항의 처리가 이행목표기한을 초과하였음에도 그 지연사유를 안내해 드리지 못할 경우
구분 | 고객 의견 보내실 곳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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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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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및 팩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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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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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공표
- 공단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단 홈페이지에 공표하고 조사결과는 분석·피드백 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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