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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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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헌장
  • 고객서비스헌장 이행표준
  • 고객서비스헌장 이행표준

    재직기간 관리
    • 부담금과 급여산정의 기초가 되는 고객의 기준소득월액을 정확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재직기간 관리업무(신분변동, 합산 등)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를 위해 다음 업무를 접수일 기준으로 이행목표 처리기간 내에 처리하겠습니다.
    재직기간 관리 표로 구분 이행목표 처리기간 정보제공
    구분 이행목표 처리기간
    신분변동(임용, 퇴직 등) 4일 이내
    군복무기간 산입 7일 이내
    부담금 / 대여 자동이체 신청 7일 이내
    ※ 서류보완, 타 기관 조회기간, 공휴일 및 문서 폭주, 재난발생 시 등의 경우 기간에서 제외
    급여
    • 고객의 퇴직 등에 따른 급여청구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급 처리하겠습니다.
    • 급여지급 불가 판정 시 구체적인 사유와 심사청구 제도를 즉시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를 위해 다음 업무를 접수일 기준으로 이행목표 처리기간 내에 처리하겠습니다.
    급여 표로 구분 이행목표 처리기간 정보제공
    구분 이행목표 처리기간
    급여(일시금, 연금, 유족연금 등) 7일 이내
    사망조위금 3일 이내
    연금수급자 전환업무 5일 이내
    재해보상
    • 고객의 재해보상(직무상요양 신청 등) 청구 및 문의 시 청구서류 준비 및 제출이 1회에 처리될 수 있도록 자세히 안내하겠습니다.
    • 재해보상급여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급여 심의회와 전자심의회를 병행하여 운영하고, 심의 결과를 심의회 종료 후 1일 이내 문자로 안내하겠습니다.
    • 재해보상급여를 지급하지 못할 경우(부결 시) 구체적인 사유와 심사청구 제도를 함께 안내하겠습니다.
    대여
    • 고객의 생활안정에 필요한 자금 신청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급 처리하겠습니다.
    • 대여지급 불가 판정 시 구체적인 설명을 제공하겠습니다.
    • 대여의 지급은 접수일을 기준으로 이행목표 기간 내에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여 표로 구분, 이행목표 처리기간 정보제공
    구분 이행목표 처리기간
    국고학자금 4일 이내
    생활자금 1일 이내
    ※ 서류보완, 타 기관 조회기간, 공휴일 및 문서 폭주, 재난발생 시 등의 경우 기간에서 제외
    복지사업
    • 고객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복지사업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이 복지사업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제휴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점검·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 전화는 소속,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고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설명하겠습니다.
    • 공단 상담실을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항상 친절하고 정중하게 대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하겠습니다.
    • 공단 홈페이지를 통한 연금정보 확인 및 상담요청 등이 편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우편, 팩스 등을 이용한 제증명서 발급 및 상담요청 건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고 결과를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제공 및 비밀보장
    • 고객의 연금정보는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견 수렴 및 개선(보상)
    • 공단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시정·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전화, 우편, 팩스, 인터넷 등으로 언제든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의견 수렴 및 개선(보상) 표로 구분, 이행목표 처리기간 정보제공
      구분 고객 의견 보내실 곳
      홈페이지
      • 고객의 소리 - [물어보세요], [제안/신고센터], [공단에 바란다]
      전화 및 팩스
      • 전화 : 1588-4110 (연금Dream 콜센터)
      • 팩스 : 02-2070-3026(연금운영실)
      우편
      • 전남 나주시 문화로 245 (빛가람동) 연금운영실 (우편번호 : 58326)
      • 고객이 아래와 같은 불만족 사유를 겪으신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000원 상당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 담당자의 잘못으로 교직원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신 경우
        • 고객 요청사항의 처리가 이행목표기한을 초과하였음에도 그 지연사유를 안내해 드리지 못할 경우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공표
    • 공단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단 홈페이지에 공표하고 조사결과는 분석·피드백 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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